제주도소개  
관광지안내  
관광지요금  
제주의 축제  
해수욕장  
제주도여행코스  
제주도향토음식  

함덕해수욕장

함덕해수욕장은 하루 5만 명까지 수용할 수 있습니다. 바다 속에 수심이 얕은 모래밭이 500미터정도 펼쳐져 있고, 파도가 없는 편이어서 가족동반 피서객이 많이 몰리고 있습니다. 현대식 탈의장, 샤워실, 300대를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과 민박, 야영장을 갖춘 숙박시설 등 부대시설이 도내에서 가장 잘 갖춰진 곳입니다.
부대시설 숙박시설, 주차장, 식당, 화장실이 있습니다.주차시설300대


김녕해수욕장

총 면적 4만 9000㎡, 백사장 길이 200m, 너비 120m, 평균수심 1~2m로, 제주시에서 동쪽으로 23.4㎞ 떨어진 지점에 있다. 크기가 자그마한 백사장에 깔린 부드러운 모래와 푸른빛의 맑은 바닷물은 주위의 기암절벽과 어우러지며 아름다운 풍광을 보여 준다. 야영장, 주차장, 화장실, 탈의실, 샤워장 등 편의시설이 고루 갖추어져 있다. 해수욕과 함께 갓돔, 노래미돔 등을 낚시하는 갯바위 낚시를 겸할 수 있고 캠핑, 윈드서핑, 수상스키 등을 즐길 수 있다.

주변에 김녕사굴, 만장굴, 김녕미로공원, 제주공예단지, 함덕해수욕장 등 관광명소가 많이 있다. 찾아가려면 제주시에서 동회선 시외버스를 타고 해수욕장 앞에서 내린다.

세화해수욕장

잘 알려지지 않은 조그마한 해수욕장이지만, 주위가 깨끗하고 물이 더럽지 않은 순정한 바다라서 제주 도민들은 많이 찾는 곳입니다. 하지만 부대시설이 부족한 점도 있습니다.

제주시에서 동회선 일주도로를 타고 세화리 해안도로에 하차하면, 해안도로 입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신영해수욕장

신양해수욕장은 성산읍 동남쪽 신양리 섭지코지라는 곶부리 안쪽에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곶부리가 둥글게 해수욕장을 감싸고 있어 파도가 직접 바다로부터 오지 않아 보드 세일링을 즐기기에 적합한 조건을 갖추고 있는 곳으로 보드 세일링 훈련장이 위치해 있으며, 해변은 완만한 경사를 이루고 있어 수심이 얕으며 제주 특성상 수온도 따뜻한 편이라 가족 해수욕장으로 적격입니다.

표선해수욕장

썰물시에는 원형의 백사장을 이루고 밀물시에는 수심 1미터 내외의 원형 호수처럼 되어 경관이 아름답습니다. 제주 민속촌과는 백미터 거리에 있는 표선해수욕장은 해변의 총면적이 25만 제곱미터이고, 백사장은 16만 제곱미터입니다. 남쪽인 포구 및 갯바위 낚시터가 있어서 싱싱한 회도 즐길 수 있으며 만조시의 해수욕장 야경이 참으로 멋있는 곳이 바로 여기입니다. 8만 여평의 드넓은 백사장이 원형 경기장 같은 모습으로 자리잡고 있어 사람들이 붐비지 않을때는 마을 아이들의 마음껏 즐길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중문해수욕장

수직 절벽에 둘러싸인 모래 언덕 속의 아늑하고 로맨틱한 중문해수욕장! 중문 관광단지내에 위치해 있으므로 주변의 각종 종합오락 휴양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어 휴양겸 피서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윈드서핑, 수상스키, 패러세일링을 즐기며 코발트빛 바닷물에 해수욕을 하시다가, 모래언덕에 앉아 감미로운 바람과 절벽에 부딪혀 들려오는 파도의 이중창을 들어 보십시오.


화순해수욕장

화순해수욕장은 옆으로는 소금막 해변 백사장이 넓게 펼쳐져 있고 뒤로는 산방산이 떡 버티고 있으며 가파도, 마라도, 형제섬이 한눈에 보이는 곳에 있어 마치 동양의 산수화를 한폭 감상하는 기분이 들정도로 풍경이 매력있는 곳입니다.
해수욕장의 모래는 검은 빛으로 부드럽고 고운편이며 해수욕을 한 후 풍부하게 흘러나오는 지하수로 담수욕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멀리 가파도와 마라도가 보이고 사이좋은 형제섬이 한눈에 들어오며 형제섬 주변에서 선상낚시는 또다른 즐거움입니다.


화모해수욕장

하모해수욕장은 관광객들에게 그리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분위기가 한적하며 모래결이 곱고 물이 얕으며 백사장 위로 잔디밭이 넓게 펼쳐져 있습니다.
모슬포 읍내에서 남쪽으로 3㎞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고 다른 해수욕장과는 달리 사람들의 손때가 덜 묻은 곳으로 한적한 시간을 보내기에 적당한 곳이고 인근에 숙박업소와 음식점 및 민박업소가 있어 여름철 바캉스뿐만이 아니라 사계절 가족휴양지로서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소나무밭이 해안을 따라 들어서 있어 시원한 그늘과 해수욕을 즐길 수 있으며 야영에도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고 주변경관이 무척이나 아름답고 가파도와 마라도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으며 해수욕장 모래사장에서 저녁노을을 바라보며 잊지못할 추억을 만드는 연인들이 많습니다.


협제해수욕장

투명한 맑은 물과 흰 모래와 조가비가 섞여 길게 이어진 아름다운 백사장, 낙조의 경관이 환상적인 이곳 앞바다에는 비양도가 그림같이 떠 있습니다. 얕고 새파란 바닷물 밑으로 비치는 새하얀 모래사장은 비양도까지 걸어서라도 갈 수 있을 것 같은 착각에 사로잡히게 합니다.

부대시설
주차장, 화장실, 매점, 탈의실 및 샤워실, 전망대, 휴게소, 음료수대가 있습니다.

주차시설 : 50대

곽지해수욕장

넓은 백사장과 맑고 푸른 물이 특징이며, 해수욕장 한 구석엔 용천수 노천탕이 있는데 무더운 한여름에도 한기를 느낄만큼 물이 찹니다. 또한 대합 등 조개가 많이 잡히는데, 해수욕과 같이 조개를 잡는 것도 큰 즐거움입니다.

부대시설
주차장, 화장실, 야영장, 탈의실, 샤워실이 있습니다.

주차시설 : 30대



이호해수욕장

입장은 무료이며, 제주시내에서 가장 가까운 해수욕장입니다. 모래 사장은 거무스름한 모래와 자갈로 되어있습니다. 삼양 해수욕장과 같이 모래찜질하기 좋은 곳 입니다.

부대시설
야영장, 공중화장실, 탈의 및 샤워장, 전망휴게소, 음료수대등이 설치되어있습니다.

주차시설 : 30대

교통 : 하귀행 시내버스로 시내중심에서 15~20분 소요됩니다.



삼양해수욕장

이 해수욕장은 관광객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어서 상대적으로 소박하며, 물이 깨끗합니다. 특히 반짝이는 검은 모래가 특색입니다. 이 모래는 신경통과 비만에 좋다고 알려지고 있는데, 매년 여름마다 뜨거운 모래를 덮고 찜질하는 관광객들의 모습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